유동근, 대상 영예.."재현아 미안하다" [KBS 연기대상]
![]() |
[OSEN=정유진 기자] 배우 유동근이 연기대상을 수상했다. 조재현은 최우수연기상, 방송3사 드라마PD들이 뽑은 연기자상을 수상했다.
유동근은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14 KBS 연기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.
이날 수상 직후 유동근은 "'정도전'에서 이성계를 할 수 있었던 것은 조재현이라는 멋진 배우, 박영규라는 멋진 배우, 임호라는 멋진 배우, 서인석이라는 멋진 배우가 있어서 할 수 있었다"며 "'가족끼리 왜 이래' 순봉 씨는 나에게 뒤를 돌아보는 젊은 날의 나였다. 뭘 잘못했는지 모르고 이렇게 나이를 먹었는데 이제와서 보니 뭘 잘못했는지 강은경 작가님의 글을 보고 알게 됐다. 이제라도 내가 뭘 잘못했는지 알게됐다. 아버지-어머니 너무 죄송합니다"라며 눈시울을 붉혔고, 소감을 전했다.
유동근은 올 한 해 KBS 드라마를 빛낸 대표적인 배우 중 한 명이다. 상반기에는 KBS 1TV 대하사극 ‘정도전’으로 하반기에는 KBS 2TV 주말드라마 ‘가족끼리 왜 이래’로 쉼 없이 달려왔다. 뿐만 아니라 그가 출연한 두 작품은 모두 뛰어난 연기력으로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.
한편 2014 KBS 연기대상에서는 미니시리즈, 중편드라마, 장편드라마, 일일극, 1~6월 단막극, 9~12월 단막극 등으로 나눠 올 한 해 KBS를 빛낸 드라마를 시상한다. 이외에도 네티즌상 남-녀, 베스트 커플상 등이 시청자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되며 진행은 서인국-박민영-김상경이 맡았다.
이하 수상자 명단
▲대상_유동근
▲남자최우수연기상_조재현(정도전)
▲여자최우수연기상_김현주(가족끼리 왜 이래)
▲남자우수연기상 장편드라마 부문_박영규(정도전) 김상경(가족끼리 왜 이래)
▲여자우수연기상 장편드라마 부문_김지호(참 좋은 시절)
▲남자우수연기상 중편드라마 부문_이준기(조선총잡이)
▲여자우수연기상 중편드라마 부문_남상미(조선총잡이) 박민영(힐러)
▲남자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_문정혁(연애의 발견)
▲여자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_정유미(연애의 발견)
▲남자우수연기상 일일극 부문_최재성(일편단심 민들레)
▲여자우수연기상 일일극 부문_최윤영(고양이는 있다) 신소율(달콤한 비밀)
▲베스트커플상_김상경-김현주(가족끼리 왜 이래), 이준기-남상미(조선총잡이), 문정혁-정유미(연애의 발견), 박형식-남지현(가족끼리 왜 이래), 지창욱-박민영(힐러)
▲공로상_故김자옥
▲방송3사 드라마PD가 뽑은 연기자상_조재현(정도전)
▲남자인기상_주원(내일도 칸타빌레) 지창욱(힐러)
▲여자인기상_이다희(빅맨) 정은지(트로트의 연인)
▲남자신인상_서인국(왕의얼굴) 박형식(가족끼리 왜 이래)
▲여자신인상_김슬기(연애의 발견) 남지현(가족끼리 왜 이래)
▲네티즌상_문정혁(연애의 발견) 정유미(연애의 발견)
▲남자조연상_신성록(트로트의 연인, 왕의얼굴)
▲여자조연상_이채영(뻐꾸기 둥지) 한은정(골든크로스, 아이언맨)
▲남녀단막극상_조달환(추한 사랑) 김소현(다르게 운다)
▲남녀청소년상_곽동연(감격시대) 안서현(일편단심 민들레) 홍화리(참 좋은 시절)
http://news.naver.com/main/read.nhn?mode=LS2D&mid=shm&sid1=106&sid2=224&oid=109&aid=0002963942